내가 싼타페를 구입할 당시만 해도 아이가 두명이었다.
싼타페 정도면 아주 넉넉하게 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그러나 2년 전에 셋째를 출산한 뒤로는 싼타페가 좁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싼타페는 교통법에 따르면 "7인승" 차량이다. 실제 내 차는 7개의 좌석이 있다.
그러나 마지막 3열의 2개 좌석은 사람을 태우기 참 곤란하게 생겼다.
그래서 실제로는 5명 정도가 앉을 수 있다. 그것도 4명 성인 + 1명 아동이라는 가정이 있어야 한다.
승차인원이 그 이상이 되면, 불편하게 운행을 해야 한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자연스럽게 진정한 7인승 차량에 눈이 돌아가게 된다.
이번에 출시된 쉐보레 올란도(Chevrolet Orlando)가 형식적인 7인승이 아닌 실제로 7명이 탈 수 있는 7인승 가족차량이라는 점에서 아주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아직 3세대 싼타페(싼타페 후속 모델)가 출시되기 전이라서 지금 섣부르게 쉐보레 올란도를 선택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
그렇다면 3세대 싼타페(싼타페 후속)은 언제 나올까?
작년 여름에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에 있는 친구에게 물어보았을 때, 이미 싼타페 후속 모델은 작년 상반기에 Drop되고 다시 처음부터 시작되었다고 한다.
즉, 2010년에 다시 싼타페 후속 모델 개발을 위해 프로젝트를 개시했다는 얘기같다. (표현이 모호해서 나도 정확히 모르겠다. 아무튼 싼타페 후속 모델이 스파이샷으로 돌거나 출시되기 까지는... 내 예상에 3년은 더 기다려야 할 것 같다)
비록 세명이지만, 우리 아이들이 아직 어리니까 2~3년간은 싼타페로 버틸 수 있을 것 같다.
2~3년 뒤에는 진정한 패밀리카를 선정해야 한다. 그래서 올란도를 후보군에 올려보았다.
아래 시승동영상을 보니까 평가가 좋다. 나도 좋은 평가를 주고 싶다.
차량 크기게 비해 연비가 높고, 조용하고, 서스펜션도 단단(Hard)하고, 실내 공간이 아주 넉넉하다.
게다가 차량 가격이 타사의 모델들 보다 많이 저렴하다. 내구품질은 눈으로 확인할 수 없으니 가격 때문에 내구품질까지 낮아졌는지도 모르겠다. 이것은 향후 2년 정도 더 지켜봐야 정확한 판단이 설 것 같다.
올란도를 구매한 소비자들이 이 부분을 냉정하게 평가해주기를 바란다. ^^
그럼 나처럼 동영상에 관심있는 분은 아래 스크랩된 영상을 보세요 ^^
김진표씨의 시승기 및 인터뷰 (고화질)
외국인의 시승기 (고화질)
댓글 없음:
댓글 쓰기